티스토리 뷰

25일 새벽 주문.

25일 오후 출고.

26일 오후 수령.


모든 지름은 항상 설렌다.

디스플레이와 성능의 맥북프로레티나와 무게와 스태미너의 맥북에어하스웰.

얼마전까지만 해도 고민의 여지 없이 레티나의 편이었지만..

직접 맥북을 들고다니다보니 깨달았다. 가벼운게 최고다!


학교 앞 원룸에 사는 우리집을 DHL배송기사님는 찾질 못해 직접 나가 받았다.

다른 택배기사님들은 잘만 오시던데... 아마 DHL은 이쪽 지역으론 잘 안오나보다.


그렇게 수령한 맥북에어 하스웰 11인치 기본형.

AOC(애플의 학생 할인 프로그램) 할인 적용해 120만원정도에 구입했다.



포장을 뜯을 때 그 설렘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11인치라 되게 얇고, 가벼웠다. 펼쳐진 상태에서 화면만 잡고 들어올려도 잘 들어올려질 정도로 가벼웠다.

접힌 상태에서 한손으로 화면을 들어올려도 본체가 따라 올라오지 않고 화면만 들어올려진다.

일반 다른 노트북으로 시험해보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있을 것임.


마감도 정말 완벽하고, 화면 품질이 나쁘단 말이 있었지만, 난 매우 만족스럽다. 다만 약간 누르스름한 스크린 컬러가 불만이지만, 보다보면 적응된다.


기존에 쓰던 맥북화이트보다 키가 눌리는 깊이가 좀 얕은 느낌이다. 본체가 얇으니 어쩔수 없으리라 본다. 쫀득한 맛이 좀 덜해진 건 아쉽다.


키보드 백라잇은, 실용성보다 간지라고 생각한다.

왠만한 키배열은 다 외웠고, 스크린 불빛으로 왠만한건 비치기 때문.

하지만, 바라보고 있으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사진으로 충분히 표현하지 못해 아쉽다.



충전기는 MagSafe2가 들어있다. 기존 1 보다좀 더 단단히 결합되는 느낌이다.

배터리는 내 사용 패턴상 오래가는지 잘 모르겠다.

기존 맥북보다는 오래가지만, 스펙상 7시간? 9시간? 이라던데... 할거 다하면 5시간정도는 버텨주는 듯 하다.

스펙엔 못미치지만 만족스럽다.


USB3.0포트가 2개 있다. 외장하드를 달고 측정해보니, 읽기/쓰기 각 60MB/s 나온다.

하드디스크 풀 속도를 다 내주는듯해 매우 만족스럽다. USB2.0 은 30MB/s 나왔다.

기본 내장 SSD는 읽기가 700, 쓰기가 400 에 가까운 속도를 보였다.

맥은 굳이 파티션을 나누지 않더라도 자료가 안전하다는 판단하에 단일 파티션을 유지했다.

외장하드는, 자료백업용.


무선랜이 802.11n 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802.11ac를 탑재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시험해 볼 네트웍 환경이 없어 패스.



일단 첫 느낌은 작고, 배터리 오래가고, 빠르고, 발열도 적고, 마감완벽, 간지작살.. 이정도 이다.

가성비는 만족한다. 중고가격을 감안한다면, 보통 1년에 30만원정도 가치가 줄어드는데, 다른노트북도 마찬가지이고, 오히려 맥북의 경우 통짜 알류미늄 바디와 밸러스잡힌 성능이 주는 만족감이 되게 크기 때문이다.

가격 비싼건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생각한다.


스팀에서 서비스하는 문명5. 맥버전도 제공을 한다. 비록 영문버전이지만, 실행을 해봤다.

별도로 그래픽 옵션을 조정하지 않고서 정말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었다.

스크롤로 맵 이동시 끊김이 없다. 내장그래픽이 HD4000에서 5000으로 바뀌면서 성능향상이 꽤 컸다고 한다. 그 향상된 성능때문인지 매우 만족스러웠다. 8월에 출시예정인 맥용 심시티5 에선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정말 기대된다.


많은 인터넷 추천글을 보면, 8기가바이트 램으로 CTO주문 할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본인은 패러렐즈를 통해 윈도우즈에서 한글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기본형은 4기가바이트 램을 사용한다. 크게 부족함이 없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봐도 하드하게 굴릴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8기가바이트 씩이나 필요할까 싶다. SSD용량추가의 경우도, USB3.0을 통해 빠른속도로 외부저장장치 접근이 가능하기에 용량추가대신 외장하드를 하나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번 맥북에어 하스웰. 너무 만족한다.

뽕뽑을 때 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굳.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